경기/충남

장흥군, 상하수도분야 중대재해예방 및 안전관리 역량 교육

상하수도 공사현장 및 운영관리 관계자 대상 중대재해 예방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장흥군은 27일 수도사업소에서 상하수도분야 중대재해예방 및 안전관리 역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발생 위험요소가 많은 상하수도 공사 관리감독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발생 예방·대응 노력을 도모하고 안전보건 관리 의무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교육은 상하수도 분야 대형공사장 관계자인 건설사업관리자, 현장대리인, 안전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운영관리 업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품질의 시설물 설치와 무사고·무재해 현장 조성 방안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정을순 동명기술공단 안전보건경영실장이 강사로 나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위험성 평가 적용방법, 중대재해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됐다.

 

상하수도 분야는 대형사업장이 많아 자칫 방심할 경우 품질과 안전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고 장흥군 행정 전반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조속히 시행했다.

 

교육은 현장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업무 책임의 범위와 의무, 위기 상황 대처 방법 등을 철저히 교육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전 직원은 발주기관으로써 공사관리관 업무에 소홀함이 없이, 물론 공사 관계자도 안전에 철저히 유의하여 무사고, 무재해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