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5월 27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관내 중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5 상반기 화성오산 중등교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를 주제로, 2025 중등교감 클러스터 및 지구장학 협의회의 의견을 반영하고 기존 연수의 효과 및 기여도를 분석하여, 화성오산 지역 특성을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교육 1섹터(학교), 교육 2섹터(지역), 교육 3섹터(디지털)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위한 학습의 허브로서 학교가 온라인으로 확장되는 공동재로 기능할 수 있도록 정책 방향과 실행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성찰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서는 ‘AI 시대의 미래교육 리더십: 하이러닝과 에듀테크로 여는 학교 혁신’을 주제로 한 특강을 비롯해, 지구별 디지털 교육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토론, 문화예술 공연, 미술·건축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참여 교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감은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 속에서 관련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현장의 현안을 공유하며 경기미래교육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인숙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화성오산 관내 학교와 교육지원청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교감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주도하는 경기미래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