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 위원회, ‘새봄맞이 진위면 무봉산 등산로 환경정화 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 위원회는 16일 새봄맞이 대청소의 하나로 ‘무봉산 등산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 위원회 회원 15명이 참여했으며, 무봉산 입구에서부터 등산로를 따라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불법 현수막을 수거해 쾌적하고 깨끗한 진위면 만들기에 앞장섰다.

 

특히 이번 활동은 진위면을 대표하는 아름답고 자연 친화적인 무봉산이 진위면민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백성권 바르게살기운동 진위면 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진위면을 아름답고 깨끗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남일 진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봄을 맞아 깨끗한 진위면을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답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신안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교육 개최.."탄소중립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공직자 역량 강화 나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신안군은 기후 위기 시대를 맞아 공직사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6월 27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정모 펭귄각종과학관장을 초청하여 ‘기후변화와 에너지전환, 그래도 우리는 지구에 살아야 한다’라는 주제로 기후 위기의 심각성 및 기초 이론부터 기후 대응 실천 방안까지 폭넓은 내용을 포함했다. 이정모 관장은 강연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 ▲기후변화의 과학적 배경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동향 ▲ 신재생에너지로 에너지전환 등에 대해 명쾌하게 전달했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기후 위기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현실이며, 우리 삶을 위협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절박한 문제”라며, “행정의 결단, 공직자의 실천, 의회의 협력, 지역사회 연대가 함께 어우러져 기후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신안군은 태양광 및 해상풍력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노후어선의 친환경 어선 전환 지원, 친환경 자동차 및 버스 보급·전환 등 정책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 및 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