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2025년 금연지도원 위촉식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0일 ‘금연도시 평택’ 조성을 위한 2025년 금연지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지역사회자원 연계 및 협력으로 운영 중인 금연지도원 15명(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송탄모범운전자회, 자율방범대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직무수행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2024년 금연지도원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금연지도원 활동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연지도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 홍보 대사로서 ▲금연구역 시설기준 이행 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지역사회 금연 홍보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지도원들과 협력해 금연 홍보와 계도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신안군, 보건복지부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선정.."도서지역 맞춤형 건강관리로 전국 최고 수준 평가 받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신안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통합건강증진사업의 계획, 실행,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신안군은 도서 지역이라는 지리적 제약 속에서도, 지역주민 맞춤형 건강관리 체계를 촘촘히 구축하고, 실질적인 건강 형평성 제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안군 주요 건강증진 사업으로는 △생활터 중심의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 취약계층을 위한 영양관리사업 추진 △ 건강 걷기 챌린지 ‘워크온’ 확대 운영 △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추진 △ 의료접근이 어려운 주민을 위한 전문 간호 인력의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 추진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줄이고, 군민의 건강 수준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집중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하고 촘촘한 건강 돌봄 체계를 통해 군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