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 범죄 취약지역 환경 개선 등 논의

도 자경위, 12일 자치경찰 정책자문단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도 자치경찰위원회는 12일 도청 회의실에서 정책자문단 위원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자치경찰 정책자문단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범죄예방을 위한 취약지역 환경 개선 방안 △자율방범대 업무 발굴 △시외지역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제한 개선 방안 △무인교통단속카메라 교통사고 감소 효과 토의 △학교전담경찰관(SPO) 부족 보완 방안 등을 다뤘다.

 

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도출한 자문단 의견을 바탕으로 단계적 정책화를 거쳐 도민이 공감하는 맞춤형 치안 정책을 개발·실행할 계획이다.

 

이종원 도 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제시된 전문가의 정책 제언은 도민 체감형 치안 서비스 구현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민 치안 안전 및 편의 강화 정책 수립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