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촘촘한 복지안정망 구축을 위한 첫걸음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은 지난 26일,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하여 위촉장 전달, 위원장 선출 및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명의 민간위원이 재위촉되어 2026년 10월까지 2년간 위원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복지자원 발굴, 지역 특화사업 추진,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복지 문제해결을 위한 중춧돌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회의를 통해 제4기 민간위원장이었던 권영두 위원장이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재선출 되었고 주요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여 새출발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권영두 위원장은“제5기 민간위원장으로 재선출된 만큼, 제5기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소외된 우리주변의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돌보며 지역특색에 맞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순정 권선2동장은“새롭게 출범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함께 민·관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안정망을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온정마을 권선2동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