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로타리클럽, 금곡동 취약계층을 위한 무상에어컨 설치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은 수원남부로타리클럽과 함께 지난 23일 취약계층 1가구에 무상으로 에어컨 1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매해 폭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취약가정이 보다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추진됐다.

 

수원남부로타리클럽 중흥 양효중 회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선풍기 하나로 생활하느라 고생하셨다”라며 “이웃사랑 나눔을 통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변영호 금곡동장은 “이번 활동에 참여해 주신 수원남부로타리클럽에 감사하다”며 “취약계층의 복지 강화를 위하여 대상자를 발굴·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