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탄소중립⦁녹색생활 확산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0월 28일부터 11월 21일까지 ‘탄소중립⦁녹색생활 확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충남도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도민들의 창의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참여 대상은 △청소년부 (만18세 미만 청소년, 동아리) △일반부(대학생 또는 충남도민, 동아리) △단체부(도내 소재 기관, 사회단체, 자치회 등 단체와 충남도 내 소재 직장 또는 학교의 임직원(가족) 및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분야별 심사를 거쳐 상장 및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분야별 심사를 거쳐 상장 및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경완 충남지속협 대표회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과 녹색생활, 녹색산업 확산 실천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