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10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표창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시정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직원 5명을‘10월 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하고 표창했다.

 

공원녹지과 강성옥 주무관은 공원·녹지 돌발병해충 방제로 쾌적한 녹색 환경 조성 및 시설물 안전관리를 통한 긴급상황 예방과 편의 제공, 도심녹화사업을 통한 명품관광도시 이미지 제공에 힘썼다.

 

문화교육과 조학연 주무관은 제21회 만세보령문화제 성공 개최를 통해, 시민 화합 한마당 축제 조성과 체험, 전시, 이벤트 등 26개 연계 행사·프로그램을 제공했고, 여러 분야의 문화예술행사 제공을 통한 문화도시 조성에 기여했다.

 

농업지원과 김선경 주무관은 광부테마 상징 조형물 설치와 포토존 제막식을 추진했고, 냉풍활용 농촌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여 냉풍욕장 농촌관광지 개발 업무에 전념했으며, 자연학습식물원 및 야외힐링정원 운영을 통한 농촌테마 볼거리 제공에 앞장섰다.

 

웅천읍 이인정 주무관은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위원회 4차례 회의 및 운영과 개막식 지원 추진을 통해 제24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앞장섰고,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하여 환경청결 캠페인 전개를 통한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오천면 강웅 주무관은 30여 건의 주민숙원사업과 생활민원 사업 연계 추진과 대조기 기간 예상수위를 고려한 비상근무 수립과 예찰과 호우피해 적극 대응 및 주민지원 방안 마련을 강구하여 지역발전과 안전 확충을 통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