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교육청, ‘레인보우합창단’ 단원선발 오디션 지원

         ▲쟈료제공=(사)한국다문화센터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 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저출산 극복과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사)한국다문화센터와 손을 잡고 국내 최초로 다문화 어린이들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의 단원을 선발하기 위한 오디션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경기도 내 초등학교 공지를 통해 ‘레인보우합창단’을 홍보하고, 단원 선발 오디션 참가자 모집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레인보우합창단 단원 선발 오디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인보우 합창단 단원 선발 오디션

일시, 장소: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한국방송공사(KBS) 신관 1층(국회의사당 역 4번 출구)  

 

레인보우합창단은 2009년 7월 국내 최초로 설립된, 다문화 어린이로 구성된 어린이합창단입니다. 설립 이후 KBS열린음악회, 여수엑스포 개막식, 청와대 외교사절단 만찬장, G20정상회담 특별 만찬장, 인천아시안게임 폐막식, 2016 유엔본부 세계평화의날 기념식, 로마교황청 한국 특별전 개막식,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2020한-아세안 정상회담,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등의 국가적 행사에 초청을 받아 공연한 합창단입니다.

 

이번에 KBS 어린이합창단이 사용하던 연습실을 사용하게 되어, 새 단장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어린이합창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합창단원을 선발합니다.  

 

※ 자세한 내용 문의 =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센터 (☎ 02-2268-0468) 또는 010-8484-6986 으로 하면됩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