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온누리학습동호회' 공직자 소통 교육 실시

개인과 공공의 이익을 이끌어내는 질문하고 기록하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공무원 직장동호회 ‘온누리학습동호회’와 자치행정협치과는 지난 25일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평택시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의견과 생각이 반영되는 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쿠퍼실리테이션그룹 구기욱 대표는 앞으로 맞이할 변동적이며 불확실하고 복잡하고 모호한 미래에서 필요한 리더의 역할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개인의 이익을 살려 그것이 공공의 이익이 되고, 다시 개인의 이익으로 순환되는 활사개공(活私開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질문을 던지고, 그것을 기록하며 갈등을 재구성해 보다 나은 결정에 도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주민들과의 효율적인 소통을 통해 주민의 의견이 반영된 협업을 유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교육을 진행한 온누리학습동호회는 2008년 평택시의 발전과 개인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돼 저자 초청 강연회, 독서토론회, 워크숍, 프리젠테이션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 보령 옥마산에서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보령시 옥마산 활공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최하고 충남패러글라이딩협회와 보령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해 전국 패러글라이딩 동호인과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일반부, 시니어부, 여성부, 학생부, 단체부, 선수부 등 6개 부문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으며, 전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지역 간 우호 증진과 패러글라이딩 문화의 확산에 기여했다. 대회는 5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공식 회의, 안전교육, 연습비행 등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며, 본격적인 경기는 마지막 날인 25일에 치러졌다. 개회식은 25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으며,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임원진, 충청남도 및 보령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동일 시장은 축사에서 “탁 트인 서해바다와 산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