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안중보건지소, 감염취약시설 감염병 예방 방문 교육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서부지역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방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감염취약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감염병의 종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수칙 ▷손 위생, 개인보호구 등 감염병 예방 기본 수칙 ▷전파경로별 주의 지침 위주로 진행됐으며, 집중도 향상을 위해 질병관리청에서 제작한 동영상 자료를 활용한 흥미 있는 구성으로 호응을 얻었다.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감염병 예방 방문 교육은 수요조사를 통해 10월 말까지 추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이후 감염취약시설 내 집단 감염 예방과 신속한 대응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감염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손 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간단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킴으로써 감염병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 보령 옥마산에서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보령시 옥마산 활공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최하고 충남패러글라이딩협회와 보령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해 전국 패러글라이딩 동호인과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일반부, 시니어부, 여성부, 학생부, 단체부, 선수부 등 6개 부문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으며, 전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지역 간 우호 증진과 패러글라이딩 문화의 확산에 기여했다. 대회는 5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공식 회의, 안전교육, 연습비행 등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며, 본격적인 경기는 마지막 날인 25일에 치러졌다. 개회식은 25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으며,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임원진, 충청남도 및 보령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동일 시장은 축사에서 “탁 트인 서해바다와 산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