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위한 가을맞이 국화 심기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가 가을을 맞아 동민과 함께 청사 앞 화단과 도로변 화분에 4가지 색상의 국화 230본을 심었다.

 

이번에 심은 국화는 10월 중순에 절정을 이뤄 매력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화는 다른 꽃들과는 달리 기온이 낮은 가을에 피는 특성 때문에 동아시아의 선인들은 은둔하면서 절개를 지키는 군자의 상징으로 여겨, 사군자의 하나로 귀하게 여겼다.

최선희 새마을부녀회장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가을맞이 국화 심기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서정동 관내에 기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최태용 서정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국화 심기를 위해 참여하신 동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서정동의 구호처럼 앞으로도 ‘서로 돕고 정을 나누며 동민과 함께 나아가는 행정복지센터’가 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 보령 옥마산에서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보령시 옥마산 활공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최하고 충남패러글라이딩협회와 보령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해 전국 패러글라이딩 동호인과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일반부, 시니어부, 여성부, 학생부, 단체부, 선수부 등 6개 부문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으며, 전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지역 간 우호 증진과 패러글라이딩 문화의 확산에 기여했다. 대회는 5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공식 회의, 안전교육, 연습비행 등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며, 본격적인 경기는 마지막 날인 25일에 치러졌다. 개회식은 25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으며,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임원진, 충청남도 및 보령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동일 시장은 축사에서 “탁 트인 서해바다와 산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