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비전2동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고고장구반의 사전공연, 주민자치회 운영 결산 및 감사 보고,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소개 및 제안 설명,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회 종료 이후 이어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라인댄스 등 17개 팀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화려한 공연과 전시회를 선보였다.

 

또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상정 사업에 대한 개표 결과 자치 계획형 사업에서는 ▶신중년을 위한 치매예방 사업, 일반 계획형 사업에서는 ▶주민이 조성하는 꽃․나무 시의 정원 사업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해당 사업을 포함한 총 8개의 사업을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의결했다.

 

김기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지역 현안과 장기 계획 결정을 위한 토론과 공유의 장이며, 성공적인 총회 개최를 위해 참석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와 소중한 의견이 모여 마을의 미래를 더욱 밝고 희망차게 만들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 보령 옥마산에서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보령시 옥마산 활공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최하고 충남패러글라이딩협회와 보령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해 전국 패러글라이딩 동호인과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일반부, 시니어부, 여성부, 학생부, 단체부, 선수부 등 6개 부문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으며, 전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지역 간 우호 증진과 패러글라이딩 문화의 확산에 기여했다. 대회는 5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공식 회의, 안전교육, 연습비행 등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며, 본격적인 경기는 마지막 날인 25일에 치러졌다. 개회식은 25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으며,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임원진, 충청남도 및 보령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동일 시장은 축사에서 “탁 트인 서해바다와 산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