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과천시민 및 관내 직장인 대상 온라인 자가검진, 이벤트 진행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마음검진 캠페인-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를 10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우울 자가검진(PHQ-9)과 SNS 공유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 및 개입하고, SNS 이벤트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은 과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 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마음검진을 완료한 참여자 중 500명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상배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신안군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암태면에 1억 원 상당의 생필품 전달.."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회장 김정안)이 신안군 암태면에 1억 원 상당의 생필품을 후원하여 암태면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LG생활건강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샴푸, 치약, 세제 등 생필품으로 사회복지시설,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노인, 소상공인 등 관내 취약계층, 농어민들에게 고루 배분했다. 김정안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회장은 “암태면과 따뜻한 동행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소중한 인연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탁권철 암태면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소중한 물품을 후원해 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귀중한 후원 물품은 암태면민들과 함께 나누겠다”라고 했다.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우리 사회에서 가정환경의 어려움으로 꿈과 희망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익법인으로 고용노동부에서 허가한 교육, 사회복지 후원기관이다. 우리 신안군과는 2021년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장학금과 후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