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공공기여 분야 유공자에 감사패 수여

과천지식정보타운내 지식기반산업용지 지식3,8블록 기부채납시설 유공자에 감사패 수여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는 지난 21일 과천지식정보타운 조성공사에 따른 공공기여시설 조성에 적극 협조하여 모범사례가 된 유공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과천시가 감사패를 수여한 이는 지식3블록 시행사인 ㈜과천상상피에프브이 권오선 대표이사와 시공사 ㈜에스디에이엠씨 장은제 대표이사, 지식8블록 시행사인 ㈜화이트코리아 신정 대표이사와 시공사 ㈜디엘이앤씨 박성진 부장 등 4인이다.

 

㈜과천상상피에프브이에서는 기부채납으로 과천상상자이타워(과천대로7길 65) 내에 창업 초기기업 육성을 위한 공간인 ‘과천시 스마트창업지원센터’(1,063.92㎡)와 시립어린이집(382.93㎡)을 공공기여를 목적으로 조성했다.

 

특히, 과천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한 창업 초기 기업 11곳에 스마트창업지원센터 내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임대하며, 이들 기업은 오는 9월 중 입주할 예정이다. 시립어린이집은 올해 연말 개소 예정이다.

 

㈜화이트코리아에서는 기부채납으로 디테크타워(과천대로7길 33) 내에 민·관 협력과 소통을 위한 다목적회의실 ‘미래홀’(269.17㎡)과 일자리센터·50플러스센터(538.36㎡)를 조성했다.

 

과천시는 오는 9월부터 그간 시민회관에 운영되던 일자리센터와 50플러스센터를 이전 운영하며,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체계적인 일자리 연계와 취·창업 지원을 추진해나간다.

 

과천시는 공공기여시설 조성에 대한 협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적인 사례로서 이번 시상식을 마련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와 시민을 위한 공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나은 도시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신안군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암태면에 1억 원 상당의 생필품 전달.."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회장 김정안)이 신안군 암태면에 1억 원 상당의 생필품을 후원하여 암태면에서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LG생활건강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샴푸, 치약, 세제 등 생필품으로 사회복지시설,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노인, 소상공인 등 관내 취약계층, 농어민들에게 고루 배분했다. 김정안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회장은 “암태면과 따뜻한 동행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소중한 인연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탁권철 암태면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소중한 물품을 후원해 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 귀중한 후원 물품은 암태면민들과 함께 나누겠다”라고 했다.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우리 사회에서 가정환경의 어려움으로 꿈과 희망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익법인으로 고용노동부에서 허가한 교육, 사회복지 후원기관이다. 우리 신안군과는 2021년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장학금과 후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