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화성시의회, 제5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 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5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 개막식이 금일 12일,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본 대회 개막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운영위원장,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김종복 ˙ 이계철 ˙ 이용운 ˙ 장철규의원이 참석했다.

 

김경희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둑은 삶의 축소판이라고 생각하며, ‘꼼수는 정수를 이길 수 없다’는 바둑 격언을 되새기며,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주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금번 대회는 37개 부문 약 1,400여명이 참가하여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치러지며, 대한바둑협회, 한국기원, 화성시체육회, 화성시바둑협회가 주최 ˙ 주관하며 화성시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여수소방서, 장애인 보호시설 대상 전기화재 예방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2025년 7월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수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기화재, 피난약자시설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됐다. 다솜누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한 총 22개소의 장애인 보호시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8명, 여수시청 관계자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15명, 복지관 관계자 22명 등 총 약 50명이 참여하여 여수소방서의 재난안전키트 전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활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아크차단기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화재 예방과 피난약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아크차단기는 전기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아크(불꽃)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화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