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용학 처분이사센터 대표, 과천시 원문동에 50만원 기부

원문동, “홍용학 대표, 평소에도 후원 및 봉사로 지역 내 귀감되고 있어”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17일, 과천시 원문동에 따르면 홍용학 처분이사센터 대표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원문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홍용학 씨는 원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원문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달 현금후원을 하고 있다.


또, 평소 돌봄이 필요한 홀몸노인 가정을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세심하게 챙기고 있다.


홍용학 씨는 “경기침체로 인하여 힘든 상황이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살피고 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행복하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기도공동모금회 기탁 절차를 통해 원문동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물품지원, 생활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