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2회 정책한마당 개최…'시민의 생각을 정책으로'

13일,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시의 정책에 대한 시민 제안 접수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는 오는 13일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제2회 정책한마당’ 행사를 열고, 시민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듣는다.


이날 행사는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과천지속협) 주관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정책기획 △자연환경 △사회문화 △도시경제 등 분과별로 부스를 마련해 분과별 주제에 맞는 시민 제안을 접수하며,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시상을 할 계획이다.


과천시 정책한마당은 지난해 7월에 이어 2회째 열리는 것으로, 시는 정책한마당이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는 동시에, 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정책한마당을 통해 신중년과 청년, 아동과 관련한 정책 아이디어를 집중적으로 수렴한다.


양은선 과천시 기획홍보담당관은 “과천시는 열린 자세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책한마당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과천지속협 분과별 부스 이외에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과천도시공사, 종합자원봉사센터, 여성비전센터, 푸른과천환경센터, 과천시재향군인회, 과천경찰서, 푸른내일을여는여성들 등 여러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각 기관 홍보와 관련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