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초등학교 '엄마, 아빠, 우리는 이렇게 공부해요'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학생 성장을 지원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초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까지 비대면으로 이루어진 학부모 공개수업을 3년 만에 학부모를 초청해 대면으로 실시했다.


2~4교시에 걸쳐 실시한 공개수업은 담임선생님들의 수업을 중심으로 영어, 체육 등 전담 선생님들과 보건선생님이 자신만의 전문성을 발휘해 해당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300여명의 많은 학부모가 학교를 방문해 자녀들의 수업 활동을 참관하고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과천초 김송희 운영위원장은 “그동안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렇게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와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좋다”라고 말했다.


김진숙 교장은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키우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