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보건소, 손 씻기 습관 키워주는 교육장비 어린이집 등에 무상 대여

어린이집, 유치원 등 집단시설에 손씻기 교육장비 최대 2주간 대여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보건소는 집단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아동들이 체험을 통해 손 씻기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손 씻기 교육장비’를 도입해 관내 기관 등에 연중 무상 대여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과천시보건소에서 대여하는 손 씻기 교육장비는 손에 형광 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과 후의 청결 상태를 비교하여 손 씻기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자재로 아이들이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여를 희망하는 관내 대상 기관에서는 과천시보건소 감염병대응팀(02-2150-3562)으로 전화하여 대여 일정 등을 조정한 뒤 장비를 방문하여 수령하면 되며, 대여한 장비는 최대 2주간 사용할 수 있다.


김향희 과천시보건소장은 “손 씻기는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각종 감염병을 70%까지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시각적인 체험교육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이 잘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