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올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업무협약…“과학교육 중점 지원”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서’ 체결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시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2023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과천시는 지난 7일 신계용 과천시장,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 고아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민회관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함께 크는 교육공동체, 과천’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올해 추진할 세부사업 등에 대해 합의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간 협약으로 정한 기구이다.


올해 과천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과천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45억2천여만 원(시 33억5천만원, 지원청11억7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33개의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과천시는 코딩, 메타버스, AI 등의 첨단기술 기반의 과학교육을 중점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 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과천시 미래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협약식 이후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과 가진 간담회에서 문원초 급식 문제 등 과천시 교육 현안과 관련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한편,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함께 크는 교육공동체, 과천’이라는 비전 아래 △글로컬(글로벌+로컬)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미래교육 실천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 협력에 기반한 교육격차 해소 △교육공동체 자율성 강화를 통한 교육자치 구현 실현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