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천시,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으로'행복한 동행'

업무협약 및 부속 합의를 통한 교육협력과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 추진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4월 7일 금요일, 과천시와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및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 김현석 경기도의회 의원, 과천시의회 의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과천미래교육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내용은 ▶지역 특색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확대 ▶학교와 지역사회연계 교육협력 협의체 활성화 등이 담겨 있다.


부속합의서에는 3개 추진 목표 아래 12개의 세부 사업으로 총사업 예산 45억1,900만원(시 33억5,200만원, 지원청 11억6,600만원)이 지원된다.


고아영 교육장은“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한 동행이며, 경기교육비전 실현의 시작이다.”라며 “앞으로 과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 추진으로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과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매년 세부 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