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갈현초등학교, 학생 탐구 중심의 하이테크 기반 미래형 과학실 완공

미래형 과학실 덕분에 과학 수업이 재밌어졌어요

 

(뉴스인020 = 홍채연 기자) 과천갈현초등학교는 지난 12월부터 경기 미래형 과학실 구축 계획을 수립하여, 최근 학생주도의 다양한 탐구활동을 지원하는 미래형 과학실 ‘우리들의 상상나래실’을 완공했다.


과천갈현초는 미래형 과학실에서 학생들이 개별 태블릿 pc을 활용하여 탐구한 내용을 스마트 tv를 통하여 공유할 수 있는 미래형 학습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미러링 시스템, VR 기기는 물론 영상 촬영 및 영상편집 스튜디오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미래형 과학실을 통하여 학생들의 미디어리터러시 역량과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창의적 사고 역량 신장을 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학생 중심의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공간의 명칭을 학생들이 직접 공모했으며, 에디슨의 실험실(1과학실), 뉴튼의 실험실(2과학실), 우리들의 상상나래실(미래형 과학실), 무한 상상 마루(3층 과학실 전체 구역) 등이 선정됐다.


처음으로 미래형 과학실을 이용한 4학년 한 학생은 “미래형 과학실의 모든 것이 마음에 들어요. 과학 수업 시간이 아닌 다른 수업도 여기에서 하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5학년 최○○ 학생은 “각자 조사한 내용을 스마트 TV로 친구들과 함께 공유해보니, 공부하는 방법이 새롭고 책임감도 더 생기는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손○○ 교사는 “미래형과학실 구축 준비를 위한 TF 활동을 하며 어려운 과정도 있었지만 학생들은 물론 교직원, 학부모들의 만족도와 기대감이 높은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 미래형 과학실에서 과천갈현초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