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권선배움마루, 수원사격연맹과 업무협약체결'

  • 기자
  • 등록 2025.11.11 14:31:17
  • 댓글 0

올림피언과 함께하는 올림픽 가치교육으로 지역 스포츠 인재육성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권선배움마루는 11월 1일 권선배움마루 3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수원사격연맹과 함께‘업무협약식 및 사격올림피언과 함께하는 올림픽 가치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참여형 스포츠 교육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권선배움마루 표정신 센터장과 2024 파리올림픽 사격 국가대표 금지현 선수(경기도청 소속), 한일장신대학교 김범수 교수, 2016 리우올림픽 사격 국가대표 이계림 선수(화성특례시청 소속)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두 개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직업인 특강 – 운동선수의 세계’에서는 사격선수의 실제 훈련과 경기 과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으며, 레이저 사격 교육 및 체험존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직접 사격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어 열린 ‘스포츠 드림챌린지’에서는 금지현 선수가 ‘가장 생생한 올림픽 경험담과 압박감을 이기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김범수 교수가 ‘최고의 순간을 만드는 과학적인 멘탈 훈련법’을 통해 경기력 향상에 필요한 심리적 회복력과 집중력 향상 방안을 전했다. 이계림 선수는 ‘스포츠를 통해 배우는 삶의 지혜, 올림픽 가치 교육’을 통해 스포츠 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올림피언들과 함께 레이저 사격 및 컨디셔닝 체험에 참여하며 올림픽 정신을 직접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선배움마루는 이번 협약 및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이 올림피언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기르고, 멘탈 회복력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한편, 올림픽 가치(탁월성, 우정, 존중)를 체득하고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시민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표정신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청소년과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사격연맹과 연계한 체육·문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기획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파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생각하는 영재, 파주고와 함께하는 AI체험캠프'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1월 8일 파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생각하는 영재, 파주고와 함께하는 AI체험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AI 체험캠프는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이 주관하고 파주고등학교가 협력하여 추진했고, 인공지능(AI)의 원리와 문제 해결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탐구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파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의 학생과 파주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협력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의 영재교육대상자 30명이 참여했으며, 파주고등학교 학생들이 각 부스의 멘토로 참여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캠프는 총 6개의 AI 체험 부스로 구성 됐다.‘AI 균형의 달인’,‘AI 암호 해독’,‘비트독 AI 작전실’ 등은 AI의 원리와 문제 해결 중심의 활동으로, 학생들이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실험과 탐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이어‘로봇FC: AI 챔피언스리그’,‘AI 탐험, 오른손 규칙!’,‘알파미니와 함께하는 AI 뮤직쇼’등은 감정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AI 표현 활동으로, 학생들이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