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장성군의회가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372회 임시회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는 그동안 장성군청 내에 있던 군의회가 독립청사를 개청한 후 처음 여는 회의이다. 장성군의회는 전남도 내 22개 시군 의회 중 21번째로 독립된 청사를 건립했다.
심민섭 의장은 “군의회가 독립청사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 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며, “더 낮은 자세와 성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금번 회기에서는 군정에 관한 질문・답변,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과 장성군수가 제출한 ‘장성군 제안제도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포함하여 총 1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일정 첫날인 17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제안설명을 청취한 후,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본회의장에서 군정에 관한 질문·답변을 실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성장 장성 브랜드 활성화 방안 △더본코리아 사업 분야 대체 방안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운용 활성화 방안 △건동광산 데이터센터 조성 등을 포함한 총 17건의 군정질문이 예정되어 있다.
각 질문을 통해 군정의 주요 문제가 무엇인지 진단하고, 그 개선 방향과 지역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모색한다.
오는 22일, 23일에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행정자치위원회 7건 △산업건설위원회 3건) 조례안 등을 심의하고, 마지막 날인 27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승인하고 폐회할 계획이다.
또한, 군의회는 군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이번 임시회 영상을 장성군의회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및 다시보기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