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고흥군, 농업인 대상 온라인 SNS·블로그 마케팅 교육 성료

온라인 마케팅으로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기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흥군은 지난 9월 9일부터 1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농업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블로그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농업인이 직접 온라인 홍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챗GPT 활용법, 캔바 디자인 실습, 블로그 운영 기초 및 콘텐츠 제작 방법,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등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됐다.

 

교육생들은 실습을 통해 홍보 글 작성, 이미지 제작, 채널 운영 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만의 온라인 홍보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을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로 연결하는 방법을 배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스스로 온라인 홍보 역량을 강화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최미희 의원, '순천시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장경순)는 지난 18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최미희 의원의 주재로 열렸으며, 오행숙 부의장을 비롯한 장경순 행정자치위원장·김태훈·정병회·신정란·우성원·서선란·이복남·정홍준·유승현 의원, 가족복지과 관계 공무원, 장애인단체, 자립생활센터, 관련 협의회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조례안 제정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조례안은 순천시가 기존에 운영 중인 ▲순천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순천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순천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에 관한 조례 ▲순천시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 ▲순천시 발달장애인 지원 조례 ▲순천시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 등 총 6개 조례를 통합해 실질적인 복지정책 실행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조례안을 대표 발의할 예정인 최미희 의원이 조례 제정 취지와 주요 내용을 설명한 뒤, 관련 단체 및 부서, 의원들이 모여 장애인 당사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