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영광군노인복지관, 한글교실 수강생들의 시화전 개최

행복을 나누고 추억을 담는 알콩달콩 복지관 이야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영광군은 지난 15일부터 영광군노인복지관에서 한글교실 수강생들이 직접 쓴 시를 선보이는 시화전을 개최했다.

 

영광군노인복지관 한글교실은 문해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신감 향상과 사회적 참여를 돕고 있으며, 이번 시화전에는 17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하여 평소 한글 공부를 하며 느꼈던 감정을 담은 시가 전시되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어르신들의 문학적 감성과 삶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들을 통해 잔잔한 감동 및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노년층의 사회적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통해 자신감을 찾고, 새로운 취미와 희망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최미희 의원, '순천시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장경순)는 지난 18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순천시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최미희 의원의 주재로 열렸으며, 오행숙 부의장을 비롯한 장경순 행정자치위원장·김태훈·정병회·신정란·우성원·서선란·이복남·정홍준·유승현 의원, 가족복지과 관계 공무원, 장애인단체, 자립생활센터, 관련 협의회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조례안 제정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조례안은 순천시가 기존에 운영 중인 ▲순천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순천시 장애인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 ▲순천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에 관한 조례 ▲순천시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 ▲순천시 발달장애인 지원 조례 ▲순천시 여성장애인 출산지원금 지급 조례 등 총 6개 조례를 통합해 실질적인 복지정책 실행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조례안을 대표 발의할 예정인 최미희 의원이 조례 제정 취지와 주요 내용을 설명한 뒤, 관련 단체 및 부서, 의원들이 모여 장애인 당사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