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자체 제작한 만화영상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로명주소 초등학교 교육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토지정보과는 지난 23일 도로명주소 만화 영상 상영과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관내 갈곶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교육을 진행했다.

 

도로명주소 만화 영상은 평택시 토지정보과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영상으로, 신속하게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초등학생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고 편하게 활용하도록 구성됐다.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는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 생활공간처럼 이루어져 도로명 관련 주소 체계를 이해하고 만들어 보는 학습 공간으로, 행정안전부와 KT에서 초등학교 교육용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료를 통해 도로명주소의 기본내용과 직접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해 목적지를 설정하여 찾아가기 등 도로명주소를 쉽게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2025 상반기 동그라미 화해중재단 서로배움 성장나눔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5년 8월 19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2025 상반기 동그라미 화해중재단 서로배움 성장나눔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장나눔회는 성남 동그라미 화해중재단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장에서의 활동 경험을 토대로 형성된 실천적 전문성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남 동그라미 화해중재단은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소속 자문기구로, 학교 내 갈등 사안을 교육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지원한다.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대화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갈등을 관계 회복의 기회로 전환하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25년 상반기에는 갈등 당사자 간 화해를 중재하는 ‘동그라미 대화모임’을 총 56건 운영하여 약 89%의 합의율을 달성했다. 또한 교실로 찾아가는 ‘우리반안심솔루션 동그라미 관계성장 프로그램’을 성남 관내 초·중·고 178학급에서 실시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관계 형성과 갈등 예방에 기여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번 성장나눔회에서는 ▲중재위원 사례 공유(자신의 사례를 통해 배우기) ▲서로에게 배우기(한계 상황 및 지혜 나눔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