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광명시, 독서문화 동아리 및 시민동아리 맞춤 지원

 

경기도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독서문화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시민 주도의 자율적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고자 시민 동아리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시행한다.

 

시는 5인 이상 14인 미만으로 구성된 독서문화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실과 교육 장비 및 음향 장비를 무상 지원하고 공모를 통해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도서 80권 및 수업 강사를 지원한다.

 

또한 문학작품 및 작가와 관련 있는 지역을 방문하는 문화탐방을 시행할 예정이며 12월에는 동아리 창작 작품을 수록한 문집을 발간할 계획이다.

 

동아리 신청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시는 동아리 결성 목적,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 계획 등을 기준으로 50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다.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이지 않거나 특정 영리 및 내부행사를 하는 경우 또는 초등학생 이하 회원으로만 구성된 동아리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를 원하는 동아리는 광명시 철산도서관 누리집(https://gmlib.gm.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철산도서관 디지털 자료실에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sh6049@korea.kr)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철산도서관(02-2680-60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시민 347명이 참여한 39개 동아리를 지원했으며 문집 300권을 발간해 배부하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독서문화 동아리 활동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시민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토론하며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변화도 이끌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광명시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