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영덕1‧2동, 백암면 나눔의 손길 이어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는 영덕1동, 영덕2동, 백암면에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이 잇따르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 영덕1동, ‘영덕동마을쟁이’ 생활필수품 전달

 

수원영은교회 마을공동체 봉사동아리 ‘영덕동마을쟁이’는 지난 15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70가구에 250만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지원했다.

 

봉사자들은 치약, 비누, 주방세제 등 생활필수품과 즉석식품(카레, 라면, 미역국 등)을 정성껏 포장해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사무엘 목사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기본적인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것조차 부담이 될 수 있다”며, “내가 직접 사용하는 물품이라고 생각하고 세심하게 골랐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매년 취약계층을 위해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시는 ‘영덕동마을쟁이’ 봉사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영덕2동, 연세미래체크업 건강검진권 기탁

 

연세미래체크업 건강검진센터는 20일 영덕2동에 500만 원 상당의 무료 건강검진권 10매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동참했다.

 

이날 연세미래체크업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이수현 영덕2동장을 비롯해 영덕2동 경로당 문남권 분회장,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해주 위원장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나눔을 실천한 연세미래체크업 건강검진센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부된 건강검진권은 50만 원 상당의 종합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본인 부담금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형곤 센터장은 “연세미래체크업 건강검진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파트너로서 어르신 건강 체크, 복지관 건강강좌 및 의료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무료 건강검진권 기부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수현 영덕2동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의료기관과 협력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백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돕기 성금 기탁

 

백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백암면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협의체 위원 16명이 직접 모금한 것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백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고, 각종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용석 위원장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위원들이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자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을 확대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여수시의회, 오는 27일 전남대 여수캠퍼스서 ‘지방의 위기와 지역의 미래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시의회는 여수시, (사)거버넌스센터와 공동 주최로 오는 27일 오후 3시,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산학협력관 합동강의실(105호)에서 ‘지방의 위기와 지역의 미래’를 주제로 제6회 지역혁신·분권자치 거버넌스대회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중앙정부에 집중된 권한과 재정을 지방으로 분산시켜 균형발전을 촉진하고, 지방소멸과 지역위기 극복을 위한 구체적 해법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제발표에는 ▲ 금홍섭 대전시민사회연구소 부소장이 ‘지방위기 시대, 지방의회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 김준형 순천대학교 교수가 ‘AI 기반 첨단기술을 활용한 전자자치단체 구축방안’을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서는 여수시의회 소속 상임위원장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 주재현 기획행정위원장은 ‘지방의회법 제정과 지방의회 권한 확대방안’, ▲ 강재헌 환경복지위원장은 ‘국세-지방세 비율 조정 및 국내외 사례’, ▲ 구민호 해양도시건설위원장은 ‘AI 기반 첨단기술을 활용한 지방행정 확산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여수시의회는 이번 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