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내포자연놀이뜰) 2024 찾아가는 인성놀이‘알콩!달콩! 놀이터’진행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11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2024 찾아가는 인성놀이 ‘알콩!달콩! 놀이터’』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인성놀이 ‘알콩!달콩! 놀이터’는 원내 체험의 참여가 어려운 부여, 금산의 영아들에게 찾아가는 인성놀이의 기회를 제공해 인성교육을 확대하고, 그림책을 모티브로 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영아들의 인성덕목 함양을 도모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요 활동인 ‘못난이 아기잠자리(동화연극놀이(퍼포먼스놀이)를 통한 감정, 신체표현 활동)’는 그림책을 모티브로 하여 몸의 움직임을 촉진하고, 동화연극놀이를 통해 인성덕목인 배려와 협동, 존중을 도모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영아를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이다.

 

총 18기관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동화구연으로 하는 활동이 아이들에게 집중하며 즐겁게 활동했어요.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기회가 더욱 많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금산과 부여의 영아를 대상으로한 프로그램이 성황리 마무리 됐으며, 이 외에도 충남어린이인성학습원은 다양한 대상으로 활동을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일정 및 계획은 본원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