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온북' 도입으로 OK보령 스마트 행정환경 조성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12월부터 온북(On-Book)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가 가능한 OK보령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온북은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으로 업무망 및 인터넷망을 사용할 수 있는 보안성이 강화된 업무용 노트북으로, 보령시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한 ‘지자체 온북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온북민관협의체로부터 인프라 구축을 지원받아 이용 환경을 조성했다.

 

온북은 민원 현장, 재택근무, 출장 등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행정망 접속 방식과 달리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보안 인증을 통해 인터넷 및 행정망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어 통신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주민이 거주하는 섬 보건지소 등 행정기관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여 대국민 행정서비스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행정안전부 공공지능정책과와 협력해 사용자 교육 및 시범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이용확인을 통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온북 도입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서는 스마트 행정이 실현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이번 온북 도입을 계기로 디지털 전환 시대에 걸맞은 혁신 행정을 선도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