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제1회 라이콘타운 투자역량강화DAY 진행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0월 31일, 예비창업자들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하고 투자 유치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라이콘타운 투자역량강화DAY x 100번가의 톡 연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창업기업 미니 IR, 투자운용사 전문가 1:1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진행됐으며 미니 IR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충남)의 창업기업 5개사(객제, 셀헤디, 발효도, 상월제빵소, 리아롬)이 참여하여 사업아이템에 대한 Pre-Seed 단계에 대해 발표 및 검증을 진행했다.

 

투자 역량 강화 및 투자 유치를 위한 컨설팅을 위해서 총 5개의 투자 전문사들이 참여했으며, 2024년 라이콘분야 모태펀드 지방계정 운용사인 와이앤아처, 웰컴벤처스와, 충남도내 전문 VC인 JB벤처스, 그래비티벤처스,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제1회 라이콘타운 투자역량강화DAY”의 경우, 11월에 진행 예정인 “메가쇼 2024 시즌2”, “제3회 희망드림판매전”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마주하게 될 국내외 유통사 전문가들과의 투자 유치에 대한 사전 역량 강화를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충남창경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로컬 소상공인을 육성하고 성장 가능성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진행하게 된 본 행사를 통해,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지속적인 투자 가능성과 역량을 개발할 수 있기를 바라며, 충남지역 창업기업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컬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창업 고도화와 사업 안정화를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창경센터 예비창업자들의 국내외판로개척을 위해 11월 7일부터는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메가쇼 2024”와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진행되는 “제3회 희망드림판매전”의 부스운영을 진행한다. 특히, 메가쇼의 경우 국내외 37개 유통사와 컨설팅 매칭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새로운 판로 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