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스타 2024’ BTC관 참가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5개사 참가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 충남공동관 BTC 전시에 참여한다.

 

충남공동관 전시 참가사는 총 5곳으로 엔게이트, 아스테로이드제이, 해피비비컴퍼니, 엔돌핀커넥트, 펜타게임이다.

 

기업별 출품작으로는 ▲엔게이트의 직접 그린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매력적인 캐릭터 개발에 중점을 둔 ‘고잉 프린세스’ ▲아스테로이드제이의 전작 게임 프리퀄 작품으로 사이버펑크 스타일의 로그라이트 게임 ‘섀도우 제로’ ▲해피비비컴퍼니의 게임 캐릭터 굿즈와 게이머 커뮤니티로 함께 즐기는 ‘토리고온라인’ ▲엔돌핀커넥트의 어반 판타지 세계관 나우히어 시리즈 첫 게임 ‘나우히어: 매치3 디펜스’ ▲펜타게임이 직접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헤로스’가 있다. ‘헤로스’는 이번 지스타 충남공동관 부스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 참가사 중 아스테로이드제이 장원선 대표는 14일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24’ 연사로 참여하여 1인 개발자로 쉽지 않았던 콘솔게임 제작 도전기와 신작 게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아스테로이드제이 장원선 대표는 “지스타에서 연사로 발표할 기회를 준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신작 게임 제작의 어려움을 충남글로벌게임센터의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이겨 냈다”면서 “게임 제작의 꿈을 이어갈 기회를 준 충남에서 게임제작자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지스타를 통해 충남 게임기업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판로개척으로 충남 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진흥원은 인디게임 개발과 출시를 지원할 계획이며, 충남 게임산업의 저변 확대와 충남의 소규모 개발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들의 출품작은 지스타 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BTC 전시관 E07 부스에서 볼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