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공무원 드론 챌린지 대회‘우수상’수상

충남도 주관, 드론 수색·탐색분야에서 수상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5일 ‘2024년 제3회 충남도 공무원 드론 챌린지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충남도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공무원의 드론 활용 전문성을 강화하고 최신 드론 조종기술에 대한 역량 제고를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지적직 공무원 약 50명이 참가했다.

 

시는 드론영상 실시간중계시스템을 활용한 드론 수색·탐색 분야에 참가하여 드론 조종 실력을 발휘해 우수상을 받았다.

 

이와 관련하여 보령시는 드론 영상 통합 관제 연동 훈련에 참여하고, 보령해양경찰서의 협조를 통해 연안 해역에서의 실종자 수색 등 행정 업무에 드론 실시간 중계 시스템 기술을 접목하여 활용하고 있다.

 

임재진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공무원들의 드론 조종 기술과 실시간 중계 시스템 활용 능력이 크게 향상됐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드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