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플리마켓‘오마켓’개최

액션그룹 ‘오공주’주관 한국중부발전 후원, 소농가 판로 개척과 지역 활성화 기대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육성된 공동체 가치키움사업 2기 액션그룹 ‘오공주’가 오는 10월 31일, 한국중부발전 사옥마당에서 제3회 플리마켓 ‘오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공주가 주관하고, 한국중부발전의 후원으로 소농가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오공주’는 공동체 가치키움사업 2기에서 고단계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 중이며, 보령 지역의 소농가를 지원하고 지역 순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공주의 사업명은 ‘농어민과 함께하는 상생 오마켓’으로, 농부와 소비자가 함게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지역 내 중고용품과 농산물 순환을 촉진하고 지역 주민과 농업인을 지원하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농산물과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독특한 수공예품과 농산물, 지역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판매부스와 어린이용품 벼룩시장, 전시, 음악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행사에서는 선착순 100명에게 오마켓 쿠폰이 제공되며,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고객에게는 무료 솜사탕과 팝콘이 제공된다.

 

또한, 2만 원 이상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김정태 추진단장은 “이번 오마켓이 보령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함께 지역 소농가들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마켓은 10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중부발전 사옥마당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