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고양 이승원 결승 2타점 적시타, 소프트뱅크 꺾고 첫 승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고양 히어로즈가 무패행진을 달리던 소프트뱅크 호크스를 제압하고 대회 첫 승에 성공했다.

 

고양은 19일 울산 문수구장에서 열린 2024 울산-KBO Fall League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경기에서 8회말 터진 이승원의 역전 2타점 적시타에 힘입어 7-6, 짜릿한 1점차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고양은 4경기 만에 대회 첫 승을 신고하며 1승 1무 2패를 기록하게 됐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펼쳐진 이날 경기에서 먼저 리드를 잡은 쪽은 소프트뱅크였다. 소프트뱅크는 1회초 리쿠 와타나베의 2타점 적시타 등으로 3점을 뽑으며 초반부터 승기를 잡았다. 그러나 고양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4회말 심휘윤의 큼지막한 2타점 2루타로 2점을 따라붙은 고양은, 6회에도 대타 서유신이 역전 2타점 3루타를 때려 4-3으로 경기를 뒤집는데 성공했다. 고양은 7회초 소프트뱅크 데이빗 알몬테에게 역전 적시타를 내준데 이어 8회에도 1점을 추가 실점했지만, 4-6으로 뒤진 8회말 박준형의 밀어내기 볼넷과 이승원의 결승타로 3점을 뽑아 7-6으로 승리했다.

 

고양 이승원은 결승 적시타 포함 5타수 2안타 2타점으로 승리의 주역이 됐고, 경기 후반 대타로 나온 서유신도 2안타 2타점 맹타를 휘둘렀다. 소프트뱅크는 하루키 가츠렌, 리쿠 와타나베 등 4명의 타자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활발한 공격을 펼쳤으나, 불펜의 난조로 대회 첫 패배를 당했다.

 

같은 날 기장-KBO 야구센터에서 펼쳐진 경기에서는 독립리그 올스타가 LG 트윈스를 제압하고 2경기 연속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3회초 박상목의 솔로홈런과 유상빈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뽑은 독립리그 올스타는 8회말 LG 김성진에게 1타점 적시타를 허용했지만, 2점의 리드를 끝까지 지켜 결국 3-1로 승리했다.

 

독립리그 올스타 선발 지윤은 LG의 강타선을 6이닝 무실점으로 막아 승리투수가 됐다. 지난 15일 열린 고양 히어로즈전에서도 5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지윤은 이번 대회에서 1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마운드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공격에서는 박상목이 솔로홈런 포함 4타수 3안타 1타점으로 타선을 이끌었다. LG는 김수인과 김유민이 나란히 4타수 2안타를 기록했으나 상대선발 지윤을 공략하는데 실패, 대회 첫 패배를 기록했다.

 

한편, 이날 기장-KBO센터에서 제2경기로 열릴 예정이었던 팀 LMB(멕시칸리그 연합팀)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는 우천으로 취소됐다. 울산 문수구장 제2경기 장수 휴즈홀쓰(중국)와 NC 다이노스의 경기도 비로 인한 그라운드 사정으로 열리지 못했다. 취소된 두 경기는 대회 규정에 따라 재편성되지 않는다.

 

이번 대회 기간 동안 울산 문수구장에서 열리는 제1경기(SPOTV, KBO 유튜브)와 제2경기(KBO 유튜브)는 모든 경기가 생중계된다. 28일부터 열리는 결승 라운드도 SPOTV와 KBO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군용비행장 소음영향도 조사 주민 사업설명회’참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3일, 영통푸르지오 아파트를 다시 찾아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생활불편 민원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며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방문 이후 지속 제기된 생활불편 사항에 대한 후속 대응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이희승 보건복지위원장, 염태영 국회의원, 아파트 입주자 대표, 수원시 공동주택과・도시개발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입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번 논의됐던 광장 내 배전판은 입주민이 요청한 위치로 이전이 진행 중이며, 현장에서는 인근 아파트와의 경계 식재 및 안전 울타리 설치 필요성 등 주요 민원이 다시 한번 공유됐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특히 염태영 국회의원은 해당 민원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사전 조율은 물론 관계 부서와의 실무 협의에도 적극 나서며, 입주민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이재식 의장은 “입주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시정의 기본 책무”라며, “수원특례시의회는 관계 부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