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웹툰 부스트 캠프 피칭데이 개최

웹툰 창작자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피칭데이 및 특강 행사 열려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024년 10월 25일, '2024 충남 웹툰 부스트 캠프'의 일환으로 피칭데이와 웹툰 작가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남 지역의 웹툰 창작자 발굴과 창의적인 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웹툰 작가 공개 특강’의 경우 웹툰 산업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웹툰 작가 공개 특강: 신인작가로 성장하는 노하우와 IP 영상화 확장

 

오전(10시 부터 12시)에 진행되는 Part 1에서는 카카오웹툰 '살어리랏다’로 주목받고 있는 김민소 작가가 ‘신인 작가로 성장하는 노하우와 IP(지적 재산권) 영상화 확장’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민소 작가는 웹툰 '살어리랏다' 외에도 레진코믹스에서 '딜리셔스', '청춘어람' 등을 연재하며 영상화 계약을 체결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인 작가들이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충남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24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피칭데이: 웹툰 부스트 캠프 참가자들의 작품 피칭

 

오후(13시 부터 18시)부터 진행되는 Part 2는 지난 8월부터 운영한 웹툰 부스트 캠프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15팀의 창작자들이 자신들의 완성된 웹툰 작품을 직접 발표하는 자리이다.

 

창작자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희망하는 웹툰 기업 관계자에게만 공개되며, 충남의 열정적인 창작자들이 자신의 재능과 노력을 쏟아부으며 제작한 결과물들에 관심이 있는 웹툰 기업 관계자들은 담당자에게 문의 후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웹툰 부스트캠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