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웹툰 부스트 캠프 피칭데이 개최

웹툰 창작자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피칭데이 및 특강 행사 열려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024년 10월 25일, '2024 충남 웹툰 부스트 캠프'의 일환으로 피칭데이와 웹툰 작가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남 지역의 웹툰 창작자 발굴과 창의적인 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웹툰 작가 공개 특강’의 경우 웹툰 산업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웹툰 작가 공개 특강: 신인작가로 성장하는 노하우와 IP 영상화 확장

 

오전(10시 부터 12시)에 진행되는 Part 1에서는 카카오웹툰 '살어리랏다’로 주목받고 있는 김민소 작가가 ‘신인 작가로 성장하는 노하우와 IP(지적 재산권) 영상화 확장’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민소 작가는 웹툰 '살어리랏다' 외에도 레진코믹스에서 '딜리셔스', '청춘어람' 등을 연재하며 영상화 계약을 체결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인 작가들이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충남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24일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피칭데이: 웹툰 부스트 캠프 참가자들의 작품 피칭

 

오후(13시 부터 18시)부터 진행되는 Part 2는 지난 8월부터 운영한 웹툰 부스트 캠프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15팀의 창작자들이 자신들의 완성된 웹툰 작품을 직접 발표하는 자리이다.

 

창작자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희망하는 웹툰 기업 관계자에게만 공개되며, 충남의 열정적인 창작자들이 자신의 재능과 노력을 쏟아부으며 제작한 결과물들에 관심이 있는 웹툰 기업 관계자들은 담당자에게 문의 후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웹툰 부스트캠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