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법률, 노무, 계약분야 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전문기관과의 협력으로 체계화된 서비스 제공 기대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원장 황환택)은 지난 12일과 20일, 법률, 노무, 계약 영역에 관한 전문성 확보와 업무 효율화를 위하여 해당 전문기관 및 전문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법률 분야의 법무법인 B·H(대표변호사 김재근), 참좋은특허법률사무소(대표변리사 강형석), 노무 분야에서 해밀인사노무컨설팅(노무사 김성훈), 계약 분야에서는 한국금속패널공업협동조합(전무이사(기술사) 홍인식) 총 4개 기관이다.

 

법무법인 B·H 김재근 대표변호사는 의정부지방법원, 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법무법인의 대표 변호사로 기업자문 및 각종 민사, 행정, 국가소송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좋은특허법률사무소 강형석 대표변리사는 특허청에서 특허, 실용신안 심사관, 심판관 등으로 근무했으며, 폭넓은 경험과 특허출원 및 획득, 소송, 해외사건의 처리능력이 탁원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국금속패널공업협동조합의 홍인식 전무이사는 조달청 충북지방조달청장으로 근무했으며, 정보기술용역과, 시설기획과 등 요직을 두루 걸친 조달행정 전문가이다.

 

해밀인사노무컨설팅의 김성훈 노무사는 근로자의 임금체불, 부당해고, 산업재해 등 다양한 노무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영세업자들에게 가게 운영을 위한 무료 컨설팅, 매장 수익금을 국내아동권리보호사업을 위해 후원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사회 나눔 활동을 해왔다.

 

참여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 업무수행에 따른 법률 자문 및 그 외 도민 평생교육, 인재육성 지원을 위한 사회적 기여를 약속하고 이를 위한 긴밀한 상호 네트워크를 이어가기로 했다.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황환택 원장은 “본 업무협약을 통해 인사노무, 계약 및 특허, 법률문제의 체계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업무협약 기관의 전문지식과 진흥원의 업무능력을 결합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도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