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 증진과 도시농업 활성화를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국가자격증‘도시농업관리사’취득을 위한 필수 교육과정으로 해당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유기농업, 종자, 조경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이상을 취득하면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신청이 가능하다.

 

취득 후 도시농업 전문강사, 원예 치료, 텃밭 관리 등 다양한 도시농업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과정은 오는 8월 26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월·화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공고일 기준 보령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8월 5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하며 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 후 서류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교육 내용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21년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도시농업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생활’결연식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본청 3층 백운홀에서 신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 결연식을 운영했다.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규 공무원의 조기 직무 역량 향상과 공직 가치 함양을 지원하고, 선후배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여 안정적인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명칭인 '언젠가는 슬기로울 신규 생활'은 선배들의 조력을 통해 현재의 낯선 업무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공직자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결연식에는 지원단장, 멘토, 멘티 등이 참석하여 멘토 그룹별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연간 활동 계획을 직접 설계하며 실질적인 목표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작한 맞춤형 기초 교육 자료인 '신규공무원을 위한 성장입문서'를 활용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월 1회 이상의 정기적인 대면 만남을 통해 직무와 정서 영역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임영남 행정과장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설렘이 공직자로서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