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 대상 '찾아가는 청렴교육' 진행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공직자 비위를 근절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진행한다.

 

3월 한 달간 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이 본청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해 직원 교육을 실시하며, 지난 4일 첫 번째로 세무과와 징수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방진호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시책을 이해하고 갑질과 부조리를 근절해 수평적 공직문화를 달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 관련 규정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청렴 토크쇼, 오리서원 청렴 인성교육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