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주민자치회, ‘나도 기후 캐스터’성료

초등생 20명 대상 1월 25일부터 2월 24일까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철산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4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나도 기후 캐스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나도 기후 캐스터는 지구온난화, 탄소중립 실천 등 환경 이슈와 관련하여 기후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기후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맹소영 기상칼럼니스트와 함께하는 기상 관련 직업 탐구, 기상캐스터 일일 체험, 스피치 교육 등이 진행됐다. 특히 1차 프로그램이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로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자, 주민들이 추가 개설을 요청해 2차 프로그램까지 진행됐다.

 

조성진 철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나도 기후캐스터는 2차 프로그램까지 추가로 진행될 만큼 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주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은철 철산3동장은 “학생들이 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자체 사업이 꾸준히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28일 나름청소년활동센터와 보라매 안전체험관에서 재난 상황 대처 방법 체험과 안전교육으로 구성한 재난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SGI서울보증 목포지점, 신안군 인재 육성에 500만 원 기탁…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위한 ON情 베풀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이명순) 목포지점이 10월 1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신안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신안군장학재단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SGI서울보증 임직원들과 신안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기금은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학업에 묵묵히 정진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SGI서울보증 임직원은 “신안 지역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하여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대인 신안군장학재단 이사장은 “SGI서울보증의 따뜻한 나눔이 우리 학생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며, “이 소중한 장학기금으로 성장한 학생들이 SGI서울보증이 지향하는 미래세대 성장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1969년에 설립된 SGI서울보증은 신원보증, 이행보증, 납세보증, 인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