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쾌적한 마을조성' 환경정비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과 벽적골롯데캐슬9단지와 벽적골주공9단지 외곽 도로를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추진했다.

 

벽적골롯데캐슬9단지와 벽적골주공9단지 외곽도로는 지역주민들이 자주 왕래하는 지역으로 이 날 영통2동 통장협의회 24명과 동 직원들은 특히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영통2동은 무단투기 쓰레기로 인한 도로미관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그동안 주민들과 함께 영통2동 일대에서 주기적으로 정화활동을 추진해왔다.

 

공영화 영통2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적극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벽적골롯데캐슬9단지와 벽적골주공9단지 외곽도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인 만큼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