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향토음식연구회, 지역 농축산물로 만든 향토음식 나눔

▲화성시 향토음식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한 깐부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향토음식 행복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히고 지역에서 난 농축산물을 활용해 만든 향토음식 나눔행사로 지역 먹거리 발전에 기여하고 향토음식 문화를 확산하기위해 지난 6월 20일 시작으로▲ 6월27일 ▲ 9월5일▲ 9월26일 총 4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를 위해 화성시농업기술센터주최로 조리가공실에서 화성시향토음식연구회원 36명을 초청하여 향토음식연구회의 재능기부와 지역 농축산물로 만든▲ 연잎밥, ▲나박 ▲물김치, ▲노각무침, ▲제육볶음, ▲포도고추장 등을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 조손가정 등 100명에게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 (회당 100명씩 총 400명 지원 )을 진행했다.

 

한편 차재문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향토음식은 공동체를 잇는 중요한 매개체”라며, “차후 지역에서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한 향토음식 책자를 발간해 향토음식에 대한 인식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