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베이킹 데이'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는 오산시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하는 ‘베이킹 데이’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전했다.

 

지난 7일 가족간의 소통 기회를 만들고 요리를 통한 정서적 유대감 형성과 가족간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 방과후 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8가족 총 30명이 참여해 카네이션 케이크 만들기와 카네이션 쿠키 꾸미기 활동을 진행했다.

 

‘베이킹 데이’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행사로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고 역할을 분담해 준비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가족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나누었다.

 

한편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는 오산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5, 6학년과 중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활동, 주말체험활동, 동아리활동, 캠프, 생활지도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여성가족부 방과후 아카데미 전국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