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지난 27일 구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운동 관내 취약계층 26가구를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누기' 봉사를 실시했다.


구운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찬 4종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배달하는 봉사를 하고 있다. 이날은 반계탕, 고등어생선튀김, 마늘쫑장아찌, 봄동겉절이 등을 배달했다.


김명옥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반계탕을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고,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위원들도 “코로나가 하루 빨리 사라져서 앞으로 더 꾸준히 봉사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김영석 구운동장은 “반찬나눔 행사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삶의 희망을 전달하는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건강한 음식으로 자주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