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2동, 나눔의 미덕 실천하는 명절 복(福) 꾸러미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6일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 70세대에 복(福) 꾸러미를 지원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협의회에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직접 발굴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주민자치회도 동참해 고추장과 손수세미를 지원했다.


위원들은 떡국떡, 사골곰탕, 장조림, 마스크키트 등 총 6종으로 구성한 꾸러미를 손수 포장하고, 각 세대에 직접 방문하는 나눔의 미덕을 실천했다. 또, 관내 기업체인 ㈜신광아크릴(대표 조재경)에서 후원한 라면 140박스도 함께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장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소소하지만, 이웃이 항상 함께하고 있다는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준비했으니 즐거운 설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기세 정왕2동장은 “이번 설에는 나와 소중한 가족을 위해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해 달라”고 당부하며 “주민 모두가 유쾌한 즐거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복지 실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