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2년 평생학습 6개 지원사업 공모

1/26~2/9 모집··두드림 공동체·시민학습마당·장애인 평생교육 등 6개 분야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군포시는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학습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6개 지원사업에 대해 공모를 실시한다.


올해 6개 공모사업은 ▶두드림 공동체 운영지원 ▶평생학습 특화사업 ▶시민학습마당 운영 ▶인성함양프로그램 운영 ▶경기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이며, 총사업비 1억6,060만원 규모로 34개 기관 및 단체와 40개 동아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소규모 대면교육, 비대면 교육, 또는 대면과 비대면 교육 혼합방식으로도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군포지역 평생학습 관련 비영리 기관·단체 및 동아리 등으로, 1월 26일부터 2월9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해 군포시청 별관 교육체육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군포시홈페이지 및 군포시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평생교육분야 외부전문가 심사와 군포시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 안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시민들이 배움의 기쁨을 통해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