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추조저수지 보수˙보강 사업 추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과 재해위험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노후 저수지인 양성면 조일리 일원의 추조저수지를 보수·보강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정비하는 추조저수지는 2020년 정밀안전진단 결과 안전이 우려되는 저수지(C등급 이하)로 확인돼 인근 주민들의 안전에 우려가 제기되었다.


이에 시는 사업비 총 17억 3천 4백만원을 투자하여 제방보강공사, 비상수문 설치, 배수로 정비 등 전체적인 보수·보강 사업을 추진하여 금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재해위험 해소는 물론 편리한 영농환경 조성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농촌 생활 환경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